2011년 논 소득기반 다양화 사업 추진
| 기사입력 2010-12-30 09:41:26

[안동=타임뉴스]



안동시에서는 논에 벼 대신 다른 소득작물 재배를 유도하여 쌀 과잉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타작물 식량자급률 제고를 도모하기 위하여 2011년 논 소득기반 다양화 사업 287ha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사업대상자는 '10년도 쌀소득 등 직접지불금중 변동직접지불금을 받은 논의 농가 와'10년도 논에 타작물 재배사업에 참여하여 보조금을 받은 논의 농가로써 논의 소유자뿐만 아니라 임차농가도 허용된다. 지원단가는 10a당 300천원(㎡당 300원)이며, 신청기준은 필지단위로 신청하되 농가당 10a이상이다.



지원대상 작물은 1년생 및 다년생(다년생은 1년만 지급), 신청기간은 ‘11년 1. 5. ~ 2. 21. 이며, 신청기관은 농지소재지의 읍.면.동 사무소이다.



이와 관련하여 안동시에서는 논에 타작물 재배의 지속성 확보 및 농가소득증대 방안을 강구하기 위하여 논 소득기반 다양화 사업 추진 협의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농업인에 대한 교육.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콩.사료용옥수수 등 종자 사전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여 농가 소득증대에 적극 기여하기로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