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낙동강변 전국마라톤대회
-대회사상 최초로 인터넷 생중계 계획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8 14:36:23

[안동=타임뉴스]매년 봄철에 열리는 경북 안동지역의 스포츠 축제인 안동낙동강변 전국마라톤대회가 오는 11월 초순으로 확정됐다.





안동시에 따르면 올해 7회째 열리는 안동낙동강변 전국마라톤대회는 오는 11월 13일로 확정, 종목은 하프, 10km, 5km 등 3개 종목이다.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시생활체육회와 안동시생활체육육상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마라톤조직위원회를 별도로 구성, 모든 운영과 사업추진을 총괄하게 된다.

이는 올해 조직위 구성을 통해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들을 비롯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높이기 위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조직위에선 이번 대회의 참여도를 올리기 위해 코스부분별 개인 시상금을 상향조정 할 예정에 있어 마라톤 마니아들을 유혹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마라톤 코스별 인터넷 생중계를 대회 사상 최초로 계획하고 있어, 대회 위상은 물론 안동지역의 홍보역할도 기대되고 있다.

대회 참가신청은 27일부터 10월 중순까지 안동시생활체육회, 안동시체육관광과, 인터넷(http://www.admarathon.co.kr) 등에서 접수 받는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낙동강변 전국마라톤대회는 지난해부터 전국에 있는 마라톤 동호인들이 본격적으로 찾기 시작, 전국 마라톤대회의 공신력을 키우며 급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