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철 농촌일손돕기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5 15:13:17
[영양=타임뉴스]영양군청 총무과(과장 김진구)는 6월15일(수) 영농철을 맞이하여 일 손이 많이 부족한 관내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총무과 직원 15명이 참여한 이번 농촌일손돕기는 영양읍 무창1리 이재용씨댁으로 작년까지 농사를 같이 짓던 부친이 병환으로 누워 농사일을 거들 수 없어 농사 일이 많이 지연되어 있다는 농가의 딱한 사정을 전해 듣고 1,500여평의 고추밭에서 헛골 부직포깔기 작업을 실시하여 농가에 큰 도움을 주었다.

이재용씨는 “행정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직접 농가를 찾아와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해결하게 돼 무척 기쁘다”고 고마워 했다.

영양군청 총무과장은 “여느 일과 달리 농사는 시기를 놓치면 안되는 만큼 필요한 일손을 제때에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지속적인 일손돕기 추진으로 고령화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농민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