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대학생 SNS 홍보단독도 방문
글로벌 대학생 SNS 독도홍보단 성명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11-13 22:33:23



한국에서 유학중인 42개국의 외국인 대학생 70명과 국내 대학생 80명, 리얼코리아 대학생 기자단 60명 등 210명으로 구성된『글로벌 대학생 SNS 독도홍보단』은 11월 14일 독도를 방문한다.



이들은 독도 방문에 앞서 11월 13일, 울릉도(울릉한마음회관)에서 창단식을 하고, 14일에는 독도를 방문하여 독도 수호의지를 담은 성명서 발표 및 카드섹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한 대학생 참가자들은 이번 방문을 토대로 직접 제작한 다큐멘터리 영상을 You Tube에 게재하고, 외국인 유학생들은 자국의 각종 사이트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하여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020 인터넷 안보방송국「리얼코리아(RealKorea.tv)」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와 한국자유총연맹, 경희대학교, 울릉군청, 독도수비대, 반크, 독도사랑국민운동본부 가 후원한다.

한국자유총연맹 포항시지회(회장 김광석) 회원들이 11월13일(일) 울릉도 여객선 터미널에서 독도홍보단을 환영식을 가졌으며, 독도방문을 무사히 마치고 오라고 격려하였음.





글로벌 대학생 SNS 독도홍보단 성명서

2011년 11월 14일, 대학생의 올바른 국가관 확립과 단합된 대한민국의 젊은 힘을 육성하고자 하는 리얼코리아의 독도홍보단은 이 시대의 깨어있는 젊음으로서 찬란한 대한민국의 역사 앞에서 전 국민의 뜻을 모아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분명히 하고자 한다.






일본은 지난 반세기동안 아무런 근거도 없이 독도가 일본 땅 ‘다케시마’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의 역사도, 일본의 역사도, 세계의 역사도 독도를 대한민국의 영토로 기록하고 있음을 역사가 증명하고 있다. 이에 대한민국의 대학생들은 일본이 독도를 일본의 영토로 편입시키려는 행태에 분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독도는 한국이 실효적으로 지배하고 있으며 독도에는 한국 주민과 경찰이 거주하고 있다. 따라서 지금 이 순간 나도 알고 당신도 아는 이 명백한 사실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대한민국의 땅, 독도에 글로벌 대학생 독도홍보단이 서 있다.




대한민국에게 있어 독도는 우리와 함께 살아 숨 쉬는 역사이다. 독도는 대한민국의 가장 동쪽 끝에 위치한 작은 섬이지만 우리에게 있어 민족의 자존심이며 긍지를 가진 가장 의미 있는 섬이다. 일본이 제국주의 시절의 군국주의적 열망을 버리지 못해 5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독도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하고 있는 21세기에 일본의 이와 같은 행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세계화합의 장에서 40억 아시아인을 대표하는 두 국가 간의 의미 없는 충돌은 한일 양국 간의 번영과 발전을 붕괴시킬 뿐만 아니라 자라나는 양국 간의 아이들에게 가치 없는 유산을 남겨줄 뿐이다.




이러한 소중한 독도를 지키는 일은 바로 대한민국의 미래인 우리들이 해낼 것이다.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땅, 독도를 알리는 대학생 민간외교단을 지향하는 우리는 오늘의 첫 걸음이 미래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독도를 지켜내고자 노력했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역사의 뜻을 이어나가고자 한다. 오늘 이 자리에서 우리는 독도는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분명히 하며 독도가 분쟁지역이 아닌 세계평화의 상징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른 사람이 아닌 당신과 나, 우리의 역할을 다할 것을 엄숙히 선언한다.




따라서 리얼코리아 독도홍보단은 5천만 한국인과 70억 세계인을 대표하여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게 빛낼 대학생과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외국인들과 함께 독도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릴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 다 음 -




하나, 글로벌 대학생 독도홍보단은 진실을 말하는 역사 앞에 일본정부가 신속히 영토침탈행위의 과오를 인정하고 국제사회에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




하나, 일본 정부가 왜곡된 사회교과서에 독도영유권을 표기한 것을 강력히 규탄하고 일본정부에 지금 당장 교과서 왜곡시정을 요구한다.




하나, 독도는 명백한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전 세계에 알리고, 전 국민과 세계인이 더 이상 독도가 가치 없는 분쟁 속에서 동북아 평화의 장애가 되지 않도록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땅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전 세계인의 관심을 촉구한다.




하나, 우리는 세계평화와 번영을 지향하는 사람들로서 화합과 협력의 가치를 수호하며 오염되지 않고 살아 숨쉬는 환경 속에서 독도가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독도의 아름다움을 지킬 수 있기 위해 노력한다.

2011년 11월 13일

리얼코리아 글로벌 대학생 SNS 독도 홍보단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