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보건소, 2012년도 마을건강원 보수교육실시
산골마을 건강지킴이의 역할수행능력 재충전
김동진 | 기사입력 2012-06-07 14:55:50









[영양=타임뉴스] 김동진 기자 = 영양군보건소(소장 은종영)는 지난 4일 종합복지회관 강당에서 정기보수교육을 실시하고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군에따르면 관내 8개 보건진료소 마을건강원 40명을 대상으로 보건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선발된 자원봉사자로서 관할마을에서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지원, 보건사업홍보, 독거노인 등 불우이웃돌보기 등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산골주민의 진정한 건강 파수꾼이다.

영양군 마을건강원 보수교육은 매년 1회 실시하며 금년에는 심혈관계질환 등을 예방‧관리할 수 있는 싱겁게 먹기 교육, 계절별 피부 관리, 손발마사지, 세라밴드를 이용한 건강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함으로써 마을건강원의 역할수행능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참석자들은 “이번교육이 마을건강원 역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내 지역의 건강은 내가 지키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 충실하게 건강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보수교육 후에는 전 군민의 건강생활실천 유도를 위해 마을건강원과 직원 등 60명이 참여한 건강생활실천 거리캠페인을 펼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