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보건소 재활가족 나들이 행사 실시
김동진 | 기사입력 2012-06-08 17:41:18



[영양=타임뉴스] 김동진 기자 = 영양군보건소(소장 은종영)는 8일 재활운동대상자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야외 나들이 행사를 열었다.

영양군 보건소는 재활가족 나들이행사를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2회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풍력발전단지를 견학하고 선바위 관광지에서 레크레이션 및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영양군보건소는 이러한 행사를 가짐으로써 재활환자 및 가족들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지역시설 견학과 레크리에이션 등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서로간의 유대관계 및 재활의지와 삶의 용기를 줄 수 있다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거동불편환자 40여명이 재활운동실에 등록해 매일 재활운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교통이 불편한 대상자에게는 주 2회 차량을 제공해 운동보조와 운동지도 및 혈압ㆍ당뇨관리, 무료예방접종, 자원봉사자를 연계한 이․미용 및 목욕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