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보건소, 결핵퇴치 위해 ‘무료 이동엑스선검진’ 실시
영양보건소 '결핵퇴치 나서다'
김동진 | 기사입력 2012-08-21 18:19:07

[영양=타임뉴스] 김동진 기자 = 영양군보건소(소장 은종영)는 21일 대한결핵협회 영남지회와 연계해 수비면 주민 120명을 대상으로 결핵조기발견을 위한 무료 이동엑스선검진을 실시했다.

검진에 참여한 주민은 평소 호흡기계통증상(2주이상의 기침, 가래, 혈담, 미열, 피로감)이 있거나 결핵환자와 접촉한 경험이 있는 자 및 검진을 희망하는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이동검진결과 결핵이 의심되면 객담 검사 등 2차 검진을 실시하게 되며 결핵환자로 판정될 시에는 보건소에 등록해 정기적인 상담과 투약관리, 가족검진 등 완치될 때까지 관리를 받게 된다.

우리나라 결핵 발생률 및 사망률은 OECD 가입국 중 가장 높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법정감염병 중 사망자가 가장 많은 무서운 질병이다.

특히 최근 마을회관이나 경로당을 중심으로 집단 발생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노인인구비율이 높은 우리군은 주의를 요하는 질환이기도 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결핵은 결핵환자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나오는 결핵균이 공기 중에 떠돌다가 호흡기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는 감염병이다”며 “조기에 발견해 규칙적으로 약을 복용하면 완치가 가능한 질병으로 검진을 받지 못한 주민은 보건소를 방문해 결핵검진을 받으라”고 당부했다.

사진설명 삽입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