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 그 뜻을 기리자!
-2013 구미시 최고장인 추천 및 접수-
류희철 | 기사입력 2013-09-24 15:54:02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9. 23(월) ~ 10. 25(금)까지 『2013년 구미시 최고장인』추천 및 접수를 노동복지과 및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받는다.

올해 2회째를 맞는 구미시 최고장인은 기계조립 등 22개분야 96개직종 중 동일분야 및 직종에서 15년이상 산업현장에 종사한 구미시민 중 기술수준 및 품성이 타의 귀감이 되는 기능인을 구미시 기업체의 장, 시 단위 업종별 협회장 등의 추천을 받아 매년 2명씩 선발하게 된다.

전국 기초지자체로서는 최초로 전 산업 및 공업분야에 걸쳐 최고장인을 선정하는 구미시는 2009년부터 꾸준히 전문기능인 양성 및 우대 사업을 펼쳐왔으며, 2011년에는 마이스터 대전을 통하여 마이스터(전문기능인)우대 운동의 발상지임을 선언하기도 하였다.

배재영 구미시 노동복지과장은 ‘구미시 최고장인 선정은 이제껏 산업분야에서 고생한 숙련기술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기능인을 우대하는 사회건설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른 기초지자체의 모범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지속적으로 전문기능인 양성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구미시 최고장인에게는 최고장인 증서와 월 20만원씩 3년간 기술지원금이 지급되며, 2012 구미시 최고장인에는 이재필(전기), 김영곤(재료) 선정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