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취업 잡(gob)고, 행복 잡(gob)고, 여성채용페스티벌 열어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1-05 22:52:56
[칠곡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칠곡군은 지난달 31일 칠곡군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류미하)와 공동으로 개최한『칠곡군 여성채용페스티벌』에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경력단절여성, 대학생 등 1천여명이 참여해 대성황을 이루었다고 밝혔다.

여성채용페스티벌은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현장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여성의 경제능력향상과 기업체의 우수한 인재 채용은 물론 여성구직자들에게 취업정보 제공을 통해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15개의 부스참가업체와 33개의 알림판 업체 등 48개의 업체가 참가했으며, 현장면접 80명과 현장채용을 포함한 채용예정 70명의 성과를 나타내 지역민의 취업에 대한 열망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채용알림판을 통해 구인 의뢰한 33개 업체에는 구직등록한 103명이 상담및 알선을 의뢰했으며 기업체 채용일정에 따라 면접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현장면접 외에 수강생 작품 전시・체험・공연,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체험을 통한 취업기회를 제공받았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이번 여성채용페스티벌이 경력단절여성들의 실업난을 해소하고 기업체의 우수인재 채용으로 연결되어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내년에도 양질의 일자리 확보와 함께 페스티벌이 더욱 발전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칠곡군은 2004년부터 여성채용페스티벌을 개최하여 구직여성들에게 일자리 마련의 기회 제공과 기업에는 우수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만남의 場을 마련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