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복지지원단에서 노숙인에게 따뜻한 보금자리 제공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1-14 22:22:56
[칠곡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칠곡군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12일 약목면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 이OO씨에게 빈집 수리 사업의 연계로 따뜻한 보금자리를 제공했다.





희망복지지원단은 경제적 위기가구 뿐 아니라 가정 폭력, 유기, 방임, 의식주 문제 등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분들에서 상담 및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상자별 서비스 제공계획을 수립해 자원 발굴과 연계를 통한 복지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약목면 신OO씨의 공가는 무상임대로 사랑의 열매나눔봉사단 이진복단장이 선두에서 마당복토, 벽면고르기, 씽크대제공, 난방유 후원을 (주)동아금속(정한일)의 전기신청 후원과 서울전기(조래문)의 내부전기수리 봉사, 보금자리봉사회의 도배ㆍ장판 시공 등 많은 분들의 후원과 봉사로 어려운 이웃에게 추운겨울에 따뜻한 보금자리를 제공할 수 있었다.

사랑의 열매나눔봉사단의 이진복 단장은 “어려운 이웃을 배려하며 돌보는 것에 민ㆍ관은 따로 없으며, 봉사단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작은 실천을 통해 지역의 나눔 문화 활성화에 앞장 설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칠곡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은 칠곡교육문화회관에서 지난 1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로 열린 2013년도 사랑의 열매 유공 포상식에서 우수단체로 선정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