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예술인 사랑나누기 의료봉사단’
가산면 평생학습센터방문 의료봉사활동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1-25 23:26:17
[칠곡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칠곡군 가산면은 지난 24일 한국농어촌사랑방송예술인공동체(회장 임병기) 의료봉사단이 가산면 평생학습센터에서 평소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농촌지역 고령농업인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농어촌사랑 방송예술인 공동체 의료봉사단은 경제적, 지역적 여건 때문에 적절한 의료해택을 받을 수 없는 도서 지역 등 의료취약지역등을 방문하여 의료봉사활동으로 의료소외층을 극소화하고 국민건강을 증진하는데 목적을 두는 단체다.



이번 봉사에는 임병기, 이대로, 현석, 김보미, 안해숙 등 많은 방송예술인들이 참여해 가산면 평생학습센터에서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의 의료접수 및 진료를 도왔으며 내과, 한의과, 치과, 척추신경과 이․미용 등 전반적인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무료진료를 받은 200여명의 고령농업인들에게 간단한 의약품 제공은 물론 응급처치에 대응할 수 있는 의료구급함을 전달하기도 했다.

박용문 가산면장은 “농어촌 지역의 고령인구증가에 따라 의료개선이 시급한 가운데, 이번 의료봉사로 바쁜농사철에 지역 농업인들의 건강과 삶의질 향상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