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 및 위기대처 능력 향상으로‘행복한 학교’ 만들어요”
구미교육지원청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및 배움터지킴이 연수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26 06:22:20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은 25일(월) 오후 2시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에서 안전사고 없는 행복한 학교 조성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안전사고 및 위기 대처 방법을 익혀 학부모의 안전지도 의식 강화는 물론 단위학교 대응 능력 제고를 위해 실시한 이번 연수는 초, 중학교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원 및 배움터지킴이 등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강의는 교통사고 유형과 예방법, 자전거 안전교육, 교통사고 처리 방법 등 사고 상황에 따른 대처법으로, 학교 현장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사고와 어린이 교통안전 수칙을 가정과 연계하여 지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황태주 교육장은 ‘어린이 안전 사고는 학교와 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대책이 수반된다면 얼마든지 예방할 수 있다’ 며 학교현장에서의 참석자의 역할 수행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365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