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금오초, 학부모 교통안전교육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2-18 16:28:08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시 금오초등학교(교장 권세준)는 지난 12월 11일(수) 오후 3시 본교 과학실에서 50여명의 녹색어머니회원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 학부모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도로교통공단 경북지부 김수진 강사님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동영상 자료를 활용하여 아이들의 교통사고 유형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예방법을 찾아보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강사님은 “초록색 불은 결코 안전한 불이 아니다. 불안전한 불이다”라고 하시며, 항상 주의를 살피는 습관을 가진다면 교통사고는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셨다.



본 강의에 참여한 3학년 한 학부모님은 “교통사고는 대부분이 찰나의 실수에 의해 발생 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교통안전에 대하여 아이들에게 확실하게 주의를 주고, 녹색어머니회 활동도 좀 더 적극적으로 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본교는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어린이 안전짱 온라인 학습’ 운영, 지속적인 학부모 연수, 학생 수시 안전 교육 등을 꾸준하게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교와 가정의 협력으로 ‘교통사고 ZERO 학교’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