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 방역 긴급 예비비 2억8천만원 투입
전남도, 방역장비 동결 방지 등 시설비 지원키로
| 기사입력 2010-12-21 09:27:42

[전남도청=타임뉴스]

전라남도는 구제역이 경북에 이어 경기도 양주, 연천, 파주까지 추가 발생함에 따라 시군간 경계 주요도로까지 방역초소를 확대 설치하고 방역장비 동결 방지 등을 위해 예비비 2억8천여만원을 긴급 투입키로 했다.



20일 전남도에 따르면 구제역의 도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도 경계는 물론 시군간 주요도로 76개소에 방역초소를 설치하고 예비비 2억8천100만원을 긴급 투입해 소독약품 등 초소 운영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키로 했다.



이번에 지원되는 예비비중에는 겨울철 기온이 내려가면서 장비가 추위에 얼어붙는 등 방역 차질이 우려됨에 따라 동파방지열선, 전기히터봉 등 동결방지 설비를 위한 시설비 지원도 포함돼 있다.



전남도는 이에 앞서 그동안 긴급 방역비 16억원을 투입해 구제역 소독약품을 공급하고 방역초소 운영을 지원했으며 축산농가 일제소독, 가축시장 휴장 등의 방역조치를 실시해왔다.



축산농가에는 방역리후렛 6만2천부를 배포하고 SMS 문자를 이용한 방역 홍보를 실시하고 의심가축 발견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비상체계를 확립하는 등 철저한 방역대책을 추진해왔다.



전남도는 또 각 시군에 방역초소 운영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및 도민 불편사항이 없도록 겨울철 결빙방지, 운전자 사전 유도 등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조치해줄 것을 요청했다.



안병선 전남도 축산정책과장은 "방역초소 운영으로 도민들이 다소 불편하겠지만 구제역의 조기 종식을 위해 차단방역이 무엇보다도 제일 중요한만큼 적극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