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광객, 전남도로 몰려온다
뱃길 이용한 관광상품 설명회․광저우 국제관광박람회에 홍보관 운영-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08 18:06:13

[전남=타임뉴스]=전라남도가 중국 천진항, 산동 석도항 등 뱃길을 활용한 관광상품을 출시, 중국 현지 관광사를 대상으로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광저우에서 열리는 국제관광박람회에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중국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8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날부터 중국 북경, 산서, 하북성 및 내몽고에 소재한 여행사 및 TV홈쇼핑 업체 등 30여명을 초청, 관광설명회 통해 전남 비교우위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이달 출시된 관광상품에 대한 현지답사를 실시한다.



중국 내륙지역은 전남도가 풍부한 해양 관광자원을 주 무기로 전략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오고 있는 지역으로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무안~북경 직항노선을 활용, 향후 무안국제공항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는 또 오는 24일부터 3일간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국제관광박람회에 관광홍보관을 운영해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등 전남에서 열리는 국제행사를 중점적으로 홍보할 계획으로 볼거리로 가득찬 남도 이미지를 확고히 정착시켜나갈 방침이다.



이와함께 중국 심천 등 광동지역 10여개 메이저급 여행사들을 개별 방문해 국제행사를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에 적극 나설줄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지난해에도 화남경제권 관광객 마케팅을 추진한 결과 증도를 비롯한 섬 등 주요 관광지에 6만여명이 다녀가는 등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이번 활동을 통해 더 많은 관광객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동호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중국시장에서 전남 관광상품이 확고히 자리잡도록 올해는 중국 현지 블로그 운영을 통한 마케팅활동을 포함해 보다 효과적인 홍보 마케팅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