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리움 등 우수 사회적기업 9곳 선정
자립기반 확보 및 성공사례 확산 위해 총 3억 원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6-15 10:25:06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2014년 우수 사회적기업으로 ㈜리움 등 도내 9개 (예비)사회적기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우수 사회적기업은 ㈜리움, ㈜쥬얼테크, 작은손적정기술 협동조합, 아산제터먹이 사회적협동조합, ㈔해미읍성 역사보존회, ㈜좋은마음, 에덴영농㈜, 알프스마을 영농조합법인, ㈜한국도라지 등 9개 기업이다.

이들 우수 사회적기업은 지역사회와 연대 노력이 뛰어나고, 근로자 고용, 기업의 운영 및 경영능력 등 기본 역량이 높을 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을 제안한 기업이다.

도는 이들 사회적기업이 제안한 사업에 대해 최대 5000만 원의 범위에서 총 3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올해 말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우수 사회적기업 선정은 정부의 재정지원이 미치지 않는 영역에 사업비 등을 지원해 충남형 사회적기업 모델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자생력을 높이고 성공사례를 확산시켜 도민 삶의 질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