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자는 수업 공개 약 2주 전 수업할 과목과 차시를 공개한 후 학년군 교실수업개선연구회와 함께 수업 전 협의회 → 수업 → 수업 후 협의회를 실시하며, 사전협의를 통해 수업설계 및 자료를 공동으로 개발한다.
수업 2주전 학년군 별로 수업 전 협의회를 통해 수업지도안에 대한 고민을 같이 하면서 지도안을 계획하고 학년군 별로 두 개 학년이 협의회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현재 담임하지 않는 학년 내용이지만 서로의 생각과 아이디어로 더 나은 수업 지도안을 계획할 수 있다. 5월 9일 수석교사의 시범수업을 시작으로 하여 동료장학 수업 협의회실시 및 학년별 동일 교과, 동차시 수업으로 진행하여 5학년 5월14일, 3학년 20일, 전담 21일, 1학년 22일, 4학년 27일, 6학년 28일, 2학년 29일 실시하였다.
수업 후에는 수업에 대한 소감과 새로운 방법에 대한 모색 등으로 수업지도력 향상 도모를 위해 협의한다. 교사들이 교수학습 방법 등으로 고민할 때 늘 함께한 교장·교감선생님과 수석교사의 지도가 큰 도움이 되었으며 수업 전 협의회를 실시한 것에 대해 대부분의 교사가 더 나은 수업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문성 신장을 위한 학습동아리 활동으로 다양한 학습 자료 개발이 이루어져 교실 수업 개선과 수업안목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