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에 어울리는 개성있는 자율형 건물번호판으로 품격을 높이세요.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6-28 20:21:19
[안동타임뉴스=김정욱]안동시는 2014년부터 전면 시행된 도로명주소 관련 건물번호판 설치 시 건물의 이미지에 맞는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제작 ․ 설치하도록 권장하고 나섰다.

기존의 표준형 건물번호판의 경우 시인성 확보를 위하여 검증된 규격, 색상의 통일성은 있지만, 디자인이 건물과 어울리지 않아 건물 분위기와 개성에 맞지 않았다.


“자율형 건물번호판"은 기존에 붙어있는 건물번호판의 틀을 벗어나 소유자가 직접 이미지와 지역특성을 살린 건물번호판을 설치함에 따라 건물의 미관개선 및 도로명주소에 대한 시민의 의식을 한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건축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건축허가 신청 시 설계도면에 건물번호판 크기 및 부착위치를 제출함으로 나만의 개성있는 건물번호판으로 품격을 높일 수 있다.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건물 소유자가 신청서와 설치계획서를 안동시청 종합민원실에 제출하고 신청결과 부여된 건물번호로 번호판을 설치하고 사진을 포함한 완료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안동시에서는 지속적으로 자율형 건물번호판의 설치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기관에 협조를 구하고, 건물의 특징과 미관을 살려 경관에 어우러진 형태로 부착 ․ 설치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민들이 건물의 설계단계부터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를 검토하는 등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