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경찰서 범죄예방 캐릭터 ‘청풍이’ 탄생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8:13:32

△경례 청풍이 따봉 청풍이

[제천 타임뉴스] 제천경찰서(서장 심헌규)는 4대 사회악 근절 및 각종 범죄예방을 위해 충북 도내 경찰서 최초로 경찰서 대표 캐릭터 ‘청풍이’를 제작·발표 하였다.

지난 4월14일부터 5월16일까지의 공모기간동안 총 69점의 응모작이 접수되었다. 응모작에 대하여 5일간 시민 및 경찰관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10점의 작품에 대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였다. 그리고 5월23일 ‘청풍이’를 최종선정하였다. 이후 친근하고 따뜻하게 다듬어진 제천경찰서 캐릭터 ‘청풍이’가 탄생하였다.

‘청풍이’는 청풍호와 의림지의 푸른 이미지를 강인하고 듬직한 모습으로 의인화하여 제작된 것으로, 제천이 범죄로 더럽혀지지 않도록 희생하는 제천경찰을 상징하는 것이다.

경찰서 관계자는 ‘앞으로 제천경찰은‘청풍이’를 통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시민에게 강인하고 듬직한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