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혁신 마인드 제고 일반계고교 학교장 연수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7-21 21:04:23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교혁신 마인드 제고를 위한 일반계고교 학교장 역량강화 연수를 21일, 예산군청소년수련관에서 일반계고등학교 교장 84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의 목적이 학교혁신 마인드 제고를 통해 일반계고교의 학교장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사례 공유로 교육활동을 활성화해 책임과 협동의 학교 경영 역량을 강화하는데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연수에서 ‘학교혁신 마인드 제고’를 주제로 군산남고등학교 이항근 교장의 특강이 있었고, 일반고의 진로집중과정 운영에 대해 대전 만년고등학교 주진영 교사의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다. 또 도내 공주여고 이옥주 교장이 ‘미래 학교 교육과정 운영 사례’, 서천여고 김준태 교장과 논산대건고 강승구 교장이 ‘창의인성체험 활동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일반계고 교장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중심이고 학생들이 즐거운 혁신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교장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충남도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 중심 교육에 대한 대원칙을 강조하며 “고교평준화를 통하여 대학진학률을 높이고, 내 아이를 우리 동네 학교에 보내면 별도의 교육비가 들지 않을 것이다."고 말하고 “잘하는 학생과 못하는 학생이 함께 공부하면서 서로 협력 수업을 하면 학력이 향상될 것이고, 그러다 보면 일반계고교의 슬럼화도 방지되고 정상화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