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소통불가민원 대응하기’ 교육 실시
- 악성민원에 대한 대응방법 습득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3 13:59:37

[서울타임뉴스]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오는 24, 25일 양일간 용산아트홀 소극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통불가민원 대응하기’ 교육을 실시한다.

구는 정당한 업무집행을 방해하는 폭언, 폭행, 성희롱 등 민원공무원을 향한 악의적인 민원 발생이 늘어남에 따라 악성민원에 대한 대응방법을 습득해 구민서비스 소통능력을 강화하고 민원만족도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이번 교육은 김노영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 민원서비스 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악성민원대응매뉴얼에 따른 유형별 대응전략과 법률적 대응방법을 익히게 된다.

우선, ‘악성민원의 현황과 대응방안’ 과정에서는 악성민원의 정의와 대응현황, 다양한 대응사례들을 살펴보고, 악성민원 대응의 3가지 기본 원칙인 ▲원칙을 공유하라 ▲과격한 언행에 대해서는 녹취·녹화하여 증거를 확보하라 ▲끝까지 정중함을 잃지마라를 하나씩 짚어본다.

이어서 ‘악성민원의 대응전략 및 법률적 대응방법 과정’에서는 ▲악성민원의 단계별 응대법과 ▲사례로 알아보는 유형별(방문, 전화) 민원 대응요령 습득 ▲상황별 응대 스크립트작성 및 노하우 공유 ▲악성민원인이 떠난 후 마음 진정시키기 등을 익힌다.

구 관계자는 “서울시 민원공무원의 91%가 폭언피해 등을 경험할 정도로 악성민원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 민원공무원이 안심하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에 힘써 민원서비스를 향상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민원여권과(☎2199-652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