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제12기 칠곡군 어르신 문화대학개강
- 어르신들의 배움 열기 가득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8-14 06:41:35
[칠곡=이스근 기자] 칠곡군은 지난 12일 칠곡 어르신의 전당에서‘2014년 제12기 어르신 문화대학’개강식을 갖고 하반기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갔다.

이번 어르신 문화대학은 태껸과 웰빙 기체조 등 건강프로그램, 서예와 컴퓨터 등 교양강좌를 포함한 19개의 과정으로 3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5개월 동안 운영된다.

칠곡 어르신 문화대학은 고령화 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노인들에게 건강과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 노인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칠곡군 어르신의 전당은 체력단련실과 탁구장, 당구장 등 다양한 취미활동을 위한 공간을 상시 개방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들의 편의증진을 위해 다양한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보급한다는 방침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지역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보탬이 되도록 어르신 문화대학을 적극 육성해 어르신이 행복한 칠곡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