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전국장애학생 직업기능경진대회 참가
9종목에 11명 참가… 장애 딛고 힘찬 도전 시작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0-16 18:17:37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주관으로 16일부터 17일까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열리는 ‘2014년 전국장애학생 직업기능경진대회’에 9개 종목에 11명의 학생이 참가해 금메달을 향한 힘찬 도전을 시작했다.

이 대회는 장애학생의 직업기능 향상과 직업교육에 대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학생 직업교육의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전국 17개 시‧도에서 중‧고등학교 감각장애(청각, 시각) 및 지체장애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학생과 지도교사 등 1000여명이 참가했으며, 충남교육청은 제과제빵, 컴퓨터 조립 등 9개 종목에 11명의 학생이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게 된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학생들의 직업기능이 한층 향상되고, 경쟁을 떠나 ‘할 수 있다’는 의지와 자신감을 키워 장차 직업인으로서의 소양을 기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직업교육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 대회는 장애학생들의 진로탐색의 기회가 됨은 물론 사회 자립을 향한 열정을 펼쳐 장애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비전을 제시해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