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사회적경제인 ‘연대의 장’ 열린다!
16일 아산서 어울림 한마당 행사…정보교류·발전방안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2-11 21:15:46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16일 아산시 온양관광호텔에서 도내 사회적경제인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 충남 사회적경제인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도가 지원하고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 충남광역자활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도내 사회적경제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일정으로는 ▲사회적경제 기업들 간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사회적경제 기업, 업종별 이야기’ ▲청년포럼 ‘사회적경제로 지역에서 살아가기’ 논의 ▲사회적경제의 문화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오페라 ‘늘품’ 및 사회적경제 조직 구성원들의 ‘합창’ 공연이 진행된다.

이어 열리는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2014년 제3차에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9개 기업에 대한 지정서 교부 ▲충남 사회적경제 저변확대를 위해 시행한 ‘도민대상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 안희정 충남지사는 축사를 통해 사회적경제인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동참과 협조를 당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난 1년 동안 충남의 사회적경제 활동상황을 돌아보는 ‘사회적경제 영상 및 미디어 퍼포먼스’와 ‘레크리에이션’ 등 모두가 함께하는 시간으로 이어진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충남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교류 활성화의 계기로 삼아 충남 사회적경제가 보다 더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한 만큼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