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대전시당,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 첫 상무위원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1-28 23:49:22
[대전=홍대인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대전광역시당은 1월 28일 오후 5시30분 대전광역시당 회의실에서 제1차 상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17일 대의원들의 만장일치 합의추대로 선출된 박범계 대전광역시당 위원장 체제의 서막과 더불어 2015년 희망찬 대전광역시당의 새 출발을 알리는 첫 회의가 소집됐다.

제1차 상무위원회는 당연직 상무위원으로 시당위원장 및 국회의원, 지역위원장, 당 소속 지방자치단체장 그리고 시의원 및 자치구의회 의장단으로 구성되어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상무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박범계 대전광역시당 위원장은 모두 발언으로 박근혜대통령의 지방재정개혁 발언에 대하여 언급하면서 “재벌과 대기업 감세로 구멍 난 법인세수를 직장인들 세금으로 메우려다 여의치 않자 이제는 지방재정을 쥐어짜고 주민세 자동차세 등 서민증세를 통해 재정의 숨통을 틔워보려는 의도다."라고 지적하면서 “그런 정부가 재벌기업의 법인세 정상화 노력은 털끝만큼도 하지 않고 어떻게든 서민과 중산층, 지방정부의 목만 죄려 하니 참 나쁜 정부가 아닐 수 없다"고 개탄했다.

이어 대책으로는 “정부는 당장 꼼수를 중단하고 일부 국세의 지방세 이관을 통한 진정한 지방재정 개혁에 나서라"고 주장했다.

이날 상무위원회에서는 상견례 및 전국대의원 5명 추천안, 운영위원 호선등의 안건처리로 마무리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