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장학회, 제13회 배움에 열정이 있는 장학생 선발
지난 2007년 설립 후 804명 학생 수혜
김명숙 | 기사입력 2015-02-24 09:26:49
(재)남구장학회가 지역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힘을 북돋아 주기 위해 ‘제13회 남구 장학생’을 선발한다.

23일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에 따르면 남구청 출연금과 주민 및 독지가, 기업인 등의 기부금으로 운영되고 있는 (재)남구장학회는 올해 상반기 고등학생 20명과 대학생 30명 등 총 5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한다.

(재)남구장학회는 고등학생 1인당 장학금 50만원을, 대학생 1인에게는 100만원 등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3월 13일까지며, 남구청 7층에 소재해 있는 (재)남구장학회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장학생 선발은 2차 심사과정에 의해 진행된다.

먼저 해당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1차 적격 심사가 이뤄진다.

1차 적격심사 시 심사기준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의 학생으로서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있는 학생들이 최우선적으로 선발될 예정이다.

남구 및 타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 선발 비율은 9대 1이며, 동점 상황 발생시 가능한 한 다수 학교에서 장학생이 선발 될 수 있도록 선발학생이 없는 학교의 학생을 우선 선발할 방침이다.

장학생 신청 제외 대상자는 제12회 남구 장학회 장학생으로 선발돼 장학금을 지원받은 학생이며, 통장 자녀장학금 및 새마을지도자 자녀 장학금, 농업인 자녀 장학금 등을 지원받은 학생 역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동주민센터 및 남구장학회 사무국(☎607-2414)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장학금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큰 희망이 된다"며 “기금조성에 더욱 노력해 더 많은 지역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장학회는 지역주민과 기업인, 독지가 등의 기부금 및 남구청 출연금을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2007년 11월 재단법인 남구장학회를 설립한 이래 현재까지 804명의 학생들에게 총 5억3,85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장학생은 1년에 상․하반기 각각 한차례씩 선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