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울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창립총회’개최
“울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사단법인 새출발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29 00:50:22

[울릉=백두산]울릉군(군수 최수일)은 지역 자원봉사센터를 체계적으로 지원·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울릉군 종합자원봉사센터 사단법인 추진에 따른 창립총회를 26일 울릉군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사진설명=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 개최.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지난 달 14일 사단법인 울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설립 발기인 총회에서 논의된 법인설립 취지문, 법인정관, 사업계획 및 예산안, 임원 선임 등에 대한 안건을 승인했다.

최수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각 분야에서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자원봉사센터 회장들에게 따뜻한 감사의 말을 전하며,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이웃과 함께하고 지역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해 줄 것을 당부 했다.

울릉군은 자원봉사센터의 법인 운영을 통해 사업추진, 실적관리 등 주요 업무의 효율성 및 지속성을 확보할 수 있고 이에 따른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 도모와 폭넓은 지역 주민 참여 유도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울릉군은 그동안 직영체제로 운영돼 오던 자원봉사센터를 민영으로 전환해 자율성을 확보하고, 민간주도의 자원봉사문화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사단법인 울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설립을 추진해 내년 중 출범할 예정이다.

희망과 행복을 나누고 사랑을 나누며 나눔복지를 실천하는 등록 자원봉사자는 41개 단체 700여명과 개인 등 총 609명으로 울릉군 인구대비 13%에 달하고 있다.

▲사진설명=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 개최.
▲사진설명=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 개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