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2015년 녹색환경대상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7-22 14:21:45
【칠곡 = 이승근】칠곡군은 지난 22일 한국언론재단 프레스클럽에서 환경법률신문사와 환경방송이 주최한 ‘2015년 녹색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부문 녹색환경대상을 수상했다.

2015 녹색환경대상은 친환경 경영체제 구축의 필요성을 부각시키고 기업의 친환경 경영 활성화 도모를 위해 지속가능한 환경경영을 실천하는 인물과 기업 및 공공기관에 주는 상이다.

칠곡군은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통한 수질개선, 청소년 기후변화 교육, 그린 홈닥터제 등 주민의 녹색생활 실천 의식 강화를 위한 모범적이고 선도적인 환경보전정책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이외에도 천연가스 자동차 보급사업 등 대기질 개선과 종이팩 및 폐건전지 수거보상사업 등을 통한 자원 재활용 활성화는 물론, BTL 하수관거 사업 등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관리와 투자를 지속적으로 시행해 왔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환경과 개발의 조화를 고려한 고품격 환경보전 인프라 구축 및 녹색생활 패턴의 조기 정착 도모로 군민이 행복하고 삶의 질이 보장되는 Green-칠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