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국방신뢰성센터 유치 성공요인은?”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8-24 20:12:30

[대전=홍대인 기자] 권선택 대전시장은 24일 오전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방신뢰성센터’ 유치를 위해 고생한 공무원과 테크노파크 및 관계·유관기관과 여·야 국회의원이 많은 도움을 줬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권선택 시장은 “국방신뢰센터 유치에는 3가지 성공요인이 있다"고 밝히며, “첫째는 치밀한 유치 전략으로 유치협의회를 만들어서 상호협력체계 구축과 민․관․정 협력시스템이 잘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두번째 요인은 지역논리 부각시키지 않고 대전시의 유치 의지로 국방아이시티센터(50억원) 건설"이며 “세번째 요인은 훌룡한 피티였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유치효과는 500여명 일자리, 600억원 경제효과라고 말하는데 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며 “국방벤처사업 등의 상호 연계 및 지역의 경제적 효과와 대덕구 등 북부지역 발전에 큰 도움 예상이 예상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일로 대전 현안사업에 많은 청신호 보내고 있다"며 “사이언컴플렉스, 대전산단, 디자인센터 등 대략 7~8개 사업의 돌파구로 대전시정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