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고3 수험생 학부모 대입수시전략 제공
현직교사가 상담...상반기 98% 이상 만족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8-25 17:05:5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는 오는 28일까지 2016 대입 수시 대비 맞춤형 1:1 진학상담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진학상담은 작년보다 수시비중이 확대됨에 따라 수험생들에게 최근 정보를 제공해 효과적인 대입전략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상담교사는 수년간 고등학교 진학상담을 해온 현직교사로서 개인의 적성, 생활기록부와 성적을 참고하여 대학진학 자료를 제공하는 맞춤형 1:1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부터 운영해온 맞춤형 1:1 진학상담 프로그램은 그동안 550여명이 상담을 받았으며, 상반기 설문조사결과 98% 이상이 프로그램 참여에 만족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구는 상시 맞춤형 1:1 진학상담을 매주 첫째 주 토요일 9시~12시, 둘째 주부터 넷째 주는 화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월 4회씩 연말까지 운영한다.

허태정 구청장은 “학부모들이 맞춤형 1:1 진학상담을 통해 내 자녀에 대한 올바른 대입 수시전략을 세원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최근 복잡하고 다양한 대학입시 제도를 학생과 학부모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