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제22회 전국자원봉사 대축제’ 대상 수상
‘서구 대학생 행복나눔봉사단’… 전국 최고 자원봉사로 인정받아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8-25 17:49:05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5일, 서울 용산구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제22회 전국자원봉사 대축제’ 자원봉사 우수사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팀은 「서구 대학생 행복나눔봉사단」으로,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자원봉사의 새로운 방향을 개척하고, 대학생들이 주도하는 미래지향적이며 발전적인 재능기부 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학생 행복나눔봉사단’은 지난 2013년도에 출범해 민‧관‧학이 함께하는 복지 맞춤형 서비스로 다양한 사회계층의 복리증진을 위한 재능기부 대학생 단체이다.

현재 건양대, 대전과학기술대, 목원대, 배재대 4개학교 2,500여명의 대학생이 참여하는 전국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대학생 사회적 자본 조직으로, 평소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20여개 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젊음의 열정과 재능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있다.

이들은 장애아동 숲치유 프로그램, 화분 분갈이, 취약아동 요리체험교실, 학교안전지킴이, 우리동네 가꾸기 사업 등 학과특성맞춤 봉사 프로그램으로 주민 복리증진 효과와 전공과목 실습 효과, 복지시설 예산 절감 효과까지 1석 3조의 효과를 창출하는 등 정부 3.0 주민 맞춤형 행복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진행되는 봉사프로그램이 전국 최고의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맘껏 지역사회에 재능을 나눌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