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수학여행을 위한 교원 현장 체험 연수 실시
권현근 | 기사입력 2015-09-17 09:05:20
【봉화 = 권현근】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길)은 9월 16일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 운영을 위해 초, 중, 고, 교사 28명을 대상으로 태백 세이프 타운 및 철암 소방학교 현장체험 연수를 다녀왔다.

 이번 연수는 ‘안전은 학습+체험이다.’는 주제로 도로교통공단 장상수 강사와 함께 출발 전 차량점검 요령을 익히고 이동하는 버스 내에서 비상시 탈출법 등을 직접 시범을 보이면서 진행되었다. 운행 차량 내에서의 안전과 유의할 점, 버스 안 소화기 및 비상용 망치 위치 확인 및 사용법 실습, 대열운전 방지 요령, 휴게소에서의 학생 관리 방법 등을 실제로 체험하면서 진행되었다.

철암 소방학교에서는 소화 및 피난체험,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을 실습했고, 태백 세이프타운에서는 산불, 설해, 풍수해, 지진, 대테러 체험을 가상공간을 통해 체험해 봄으로써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학생들의 안전체험 활동을 위한 재미있고도 유익한 기회였고, 2015학년도 2학기수학여행이나 체험활동 계획 수립에 밑거름이 되는 소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김종길 교육장은 안전 교육은 수백 번 반복해도 부족함이 없다면서 우리 교사들이 솔선수범해서 안전의식이 생활 속에 자연스레 몸에 베일 때 까지 교육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봉화교육지원청 수학여행체험단현장연수실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