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통한 풍성한 한가위 기원
- 추석명절 준비는 정감 넘치는 봉화전통시장에서 -
송용만 | 기사입력 2015-09-23 11:26:49
【봉화 = 송용만】봉화군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위축된 서민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상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공무원 및 가족, 각급기관단체, 군민이 함께 하는 가운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22(화) 봉화시장에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미리 구입한 온누리 상품권(22,810천원)을 이용하여 추석 제수 및 생활용품 등을 구매하고 전통시장 내 음식점을 이용을 유도함으로써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도 살리고 서민들의 주름살도 펼 것으로 기대 된다.

아울러 봉화군에서는 9월 24일(목) 춘양시장에서도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여 전통시장 살리기에 팔을 걷어붙이고자 한다.

한편, 봉화군은 행사 기간과 연휴 동안에 추석명절 물가 대책 상황실운영으로 가격 및 원산지 표시 이행여부와 표시요금 초과징수․사재기 등 불공정 상행위에 대하여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집중지도․점검도 함께 실시한다.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전통시장 살리기 장보기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 및 군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당부하며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들이 전통시장에서 많은 물건을 구매해 가족과 함께 나누며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