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이종화 안건해소위원장, 홍성의료원 일일 명예원장 위촉
공공의료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 지역의료기관의 중추적 역할 주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0-13 17:10:14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는 이종화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장(홍성2)이 13일 홍성의료원 일일 명예원장으로 위촉돼 환자들을 살폈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이 일일 명예원장으로 위촉된 이유는 공공의료기관의 운영상황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기 위해서다. 이 자리에서 이 위원장은 의료인과의 소통을 통해 공공의료의 공감대 확산과 투명한 병원 운영을 주문했다.

특히 내포신도시가 홍성과 예산으로 둥지를 틈에 따라 지역 의료기관의 중추적 역할을 당부했다.

본격적인 업무에 나선 이 위원장은 일일 명예원장으로서 일정 및 업무를 보고받은 후 호스피스 병동, 인공신장실, 외래진료과 등 의료원 시설과 현안 사업 등을 직접 둘러보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 환자 가족과 환자 돌보미,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는 등 불편사항을 청취했다.

이 위원장은 “환자들이 편안하게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쾌적한 환경을 갖춰 달라"며 “지역 의료기관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밝혔다.

이어 “공공의료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친절한 의료서비스로 지역민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의료 기관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