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백낙구 위원장,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
집행부 견제·감시와 주민 복리 증진 등 지방의회 발전 이끌어 낸 공로 인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1-05 20:26:01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는 백낙구 행정자치위원장(보령2)이 5일 서울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2015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백 위원장은 제10대 의회에 취임한 이후 집행부 감시와 주민 복리 증진 등 지방의회 발전을 이끌어 낸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특유의 근면함과 추진력으로 상임위를 이끌어 왔으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 발전에도 이바지 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이밖에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 보훈가족,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의 복지를 향상시킨 점이 인정됐다.

백 위원장은 “이번 수상은 210만 도민에게 더욱 봉사하라는 의미"라며 “앞으로 성숙한 지방자치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대상은 정치·사회·문화·예술·스포츠 부문과 일반기업 및 공직부분 등에서 지역과 국가발전에 공로가 있는 사람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