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행자위, 공무원교육원 사이버교육 강화 등 촉구
도민 사이버교육 확대 위한 홍보 강화 필요…풍부한 경험 활용한 특강 개설 필요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1-12 19:35:00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12일 공무원교육원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열고 도민을 위한 사이버교육 강화 등을 촉구했다.

윤지상 위원(아산4)은 “도민이 참여하는 사이버교육이 갖춰져 있지만, 실적이 매우 저조하다"며 “홍보 강화 및 교육 수료 시 공무원 교육원에서 수료증을 발급하는 등 동기부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용호 위원(당진1)은 “도정을 이끌어 갈 정예공무원 교육과정은 교육 선발을 원하는 공무원의 수요에 비해 교육 인원이 턱없이 부족하다"며 “교육시간 단축하는 등 여러 방안을 모색해 더 많은 공무원이 교육에 참여하도록 해 달라"고 제안했다.

유병국 위원(천안3)은 “지난해 제안한 공무원 친절 교육이 올해 반영됐다"며 “도민을 섬겨야 할 도 공무원들이 이런 교육을 강화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친절한 공무원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낙구 위원장(보령2)은 “사전에 면밀한 계획을 통해 예산이 수반되는 교육 과정이 누락되지 않게 해야 한다"며 “의정 업무 및 도정에 관한 조언 등도 공무원이 배울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