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에서 펼쳐지는 공정무역 한마당
우진우 | 기사입력 2015-12-01 09:45:11
【서울 = 우진우】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2015 성북 공정무역 한마당’을 개최한다.

12월 2일 성북천 분수마루(4호선 한성대입구역)에서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자치구 단위에서 최초로 ‘공정무역 전시·홍보관’을 건립한 것을 기념하고, 주민의 공정무역에 대한 관심과 참여, 윤리적인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국내의 내로라하는 공정무역단체가 총출동해 우리나라 공정무역의 현주소를 확인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시아 공정무역 네트워크, 공정무역 아름다운 커피, 두레생협연합회 APnet, ㈜페어트레이드코리아 그루, ㈜카페티모르 등 한국공정무역단체협의회 소속 단체들이 공정무역 제품을 전시, 판매 할 예정이다.

성북천 분수마루 뒤쪽으로는 공정무역의 현장과 생산자, 공정무역을 통해 삶의 기회를 얻은 아이들의 사진을 전시하는 공정무역 사진전(포토존)도 열린다. 리스(Wreath) 만들기 부스도 운영된다. 참가자들이 수공예로 만든 천을 이용해 리스를 함께 만듦으로써 단순한 재활용이 아닌 공정무역의 가치를 공유하는 체험을 제공하도록 구성되었다.

공정무역의 가치를 결합한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마련했다. 푸른 하늘의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초이, 소울엔진, 에이드머신의 문화공연과 시간별로 펼쳐지는 공정무역 서포터즈 스탭의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이벤트도 준비했다. ‘Mission 수행하고 기념품 받자!!’ 공정무역 제품을 구매하거나 캠페인 참여 또는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또는 영상)을 SNS에 ‘#공정한 하루’를 달고 올리면 2016년 달력, 핸드크림, 공정무역 먹거리 등 기념품을 제공한다. 주민이 함께 공정무역의 가치를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했다는 게 성북구 관계자의 말이다.

그동안 성북구는 ‘성북구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한편 한국공정무역단체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공정무역 선도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성북구가 자치구 최초로 공정무역 전시·홍보관 건립을 기념하고, 제3세계의 빈곤퇴치에 기여하는 공정무역의 가치를 주민에게 알리고 공유함으로써 다 함께 행복해지는 윤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성북 공정무역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는 취지를 밝히면서 행사에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2015 성북 공정무역 한마당’은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성북구 홈페이지(http://www.seongbuk.go.kr/)와 성북구청 사회적경제과(02-2241-3923)에서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