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봉화지역학생자원봉사자연합회 집단상담 현장보고회"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2-01 12:00:20
【봉화 = 이승근】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길)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지난 11월 26일 명호초등학교에서 “2015 집단상담 현장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보고회에는 관내 학교장, 교감, 상담업무담당교사 35명과 경북도내 학자봉임원진과 봉화학생자원봉사자연합회 회원 22명, 김상희 봉화군비례대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명호초등학교 황우관 및 각 학년 교실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현장보고회에는 명호초 4~6학년이 참여하였고 ‘이런 사람이 되고 싶어요’, ‘잘 할 수 있어요’, ‘칭찬하는 날이에요’ 란 주제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회원 3명이 집단상담을 시연하였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집단상담을 통하여 나 자신을 더욱 사랑하게 되었고 간호사라는 꿈을 구체적으로 갖게 된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집단상담 현장보고회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집단상담 현장을 공개함으로써 지역 내 학생상담활동 활성화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으며 나아가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전문성 함양 및 자긍심을 갖도록 매년 각 학교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현장보고회는 김숙희 명호초 교장 및 교사들의 적극적인 후원에 힘입어 각계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평가되었다.

김명숙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현장보고회를 통하여 봉화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가 더욱 활성화됨으로써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자아성찰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상담활동의 기회가 제공되어 건강한 정신건강으로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