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kit 갤러리, 박철호展 개최북스토어, 북카페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금오공대, 지역사회 문화공헌 활동 ‘호응’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2-14 14:21:05
【구미 = 이승근】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가 지역사회 문화공헌사업 일환으로 오는 31일까지 kit 갤러리 12월 초대전『박철호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자연과 인간의 공존과 테마로 작가 자신을 표현한 작품 20여점을 선보인다. 작가는 순환(Circulation)을 주제로 다양한 형상과 유기적인 기호 이미지들을 창의적 시각에서 자유롭게 풀어내고 있다.

박철호 작가는 “오늘날 자신의 존재성을 상실한 채 부유하는 현대인의 삶을 치유하기 위한 과정으로서 순환의 의미를 새롭게 조명했다.”며“빛이라는 드로잉을 통해 삶을 새롭게 들여다보고, 희망을 구원하는 의미로서 표현된 기호를 통해 그 속에 담긴 감성을 그려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금오공대는 전시회와 더불어 오는 16일 오후 3시, 금오공대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박철호 작가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강연 ‘아티스트 토크’를 가질 열릴 예정이다. 현재 파스판화 공방 대표로 있는 박철호 작가는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 후기 대학원을 수료했으며, 1991년부터 17회의 개인전과 56회의 단체전을 개최한 바 있다.

한편, 금오공대‘kit 갤러리아’는 갤러리, 북스토어, 북카페 등을 갖춘 복합 문화공간으로 음악회 및 소공연 등 학생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갤러리는 공휴일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