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초여름 밤 ‘러시아 정통 클래식’의 향연
28일 도청 문예회관서 ‘모스크바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 공연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6-14 08:14:52
[충남=홍대인 기자] 6월 마지막 주, 러시아 정통 클래식이 초여름 내포신도시의 밤하늘을 적신다.

충남도는 ‘클래식과 함께 하는 6월 문화가 있는 날’인 오는 29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모스크바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 초청 공연을 갖는다고 밝혔다.

러시아 음악의 절대적인 표본을 보여주고 있는 모스크바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이번 공연에서 한국인에게 익숙한 차이코프스키와 푸치니, 글린카 등의 명곡을 선사할 예정이다.

모스크바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지난 1989년 창단한 러시아 대표 오케스트라로, 매년 정기연주회와 세계 순회 연주회에서 젊고 생동감 넘치는 해석과 연주를 통해 세계 음악 애호가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특히 러시아 야쿠티야 국립 오페라 극장 주역 가수로 활동 중인 소프라노 이리나 치츠코바와 크레믈린 대통령궁 초청 솔리스트인 알렉산드르 시바예브(바이올린)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함께 해 품격을 더한다.

지휘는 현재 러시아 울란우데 국립 오페라·발레 극장 지휘자이자 모스크바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 객원 지휘자인,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지휘자 노태철 씨가 맡는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의 러시아 정통 클래식을 맛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앞으로도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해 더 풍성하고 알찬 공연을 마련토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