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6 대전 패션컬렉션 개최
11월 3일(목) 호텔ICC, 대학 연합패션쇼와 유명 디자이너 갈라쇼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1-01 10:40:0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패션산업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신진 디자이너와 정훈종, 이상봉 등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축제인‘2016 대전 패션컬렉션(DFC)’을 오는 3일 호텔ICC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해온 이 행사는 대전 지역 의류․의상 관련 대학 학생들이 참여하는 ‘대학 연합패션쇼’와 정훈종, 이상봉, 신장경 등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의 작품도 갈라쇼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대전 패션컬렉션은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 다섯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대전대, 보건대, 충남대, 한남대의 패션 관련학과 학생들의 작품 100여벌을 선보이며 출품된 학생들의 의상은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 대전시장상 및 진흥원장상 등을 수상하게 된다.

특히 이번 패션컬렉션에는 정훈종, 이상봉, 장광효, 신장경, 박종철 등 국내 정상급 프로디자이너들의 작품 50여벌도 갈라쇼를 통해 선보일 예정으로 현대 패션의 정수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다.

이밖에도 ‘전국대학생패션연합 OFF’(Off the Fixed idea of Fashion, 패션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움을 추구하다)의 오프닝 패션쇼, 브로치, 파우치 등 직접 제작한 다양한 패션소품을 만나볼 수 있는 플리마켓, 팝페라 축하공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대전시 김정홍 산업정책과장은 이번 행사가 “사회로 첫발을 내딛는 신진 디자이너와 패션업계의 선봉에 있는 프로 디자이너들이 함께 대전 패션의 선도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신진 디자이너들의 등용문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부대행사는 오후 4시부터 시작되고, 7시에 시작되는‘컬렉션’행사는 30분 전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042-479-4156)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