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대전본부, 음성군 원남면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29 11:28: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임재룡)은 28일 충북 음성군 원남면사무소에서 원남면과 인근 소이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공단 일산병원과 자생한방병원, 파랑새 봉사단, 공단 본부, 지역본부와 음성지사가 참여하여 주민 150여 명에게 내과, 안과, 치과,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한방과 진료와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는 의원급 진료가 가능한 의료버스 2대를 동원하여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에 수준 높은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이다.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음성군 9개 읍․면 중 원남면과 소이면은 무의촌 오지마을로 교통여건이 좋지 않아 몸이 아파도 병원에 가기가 매우 불편하여 주민들의 만성질환율 등이 높아 의료봉사가 꼭 필요한 지역이었다며, 공단과 의료진에 감사를 표했다.

임재룡 본부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꾸준히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에 ‘찾아가는 병원’을 제공하여,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