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환 시장 민선6기 취임 3주년 기자간담회 가져
김이환 | 기사입력 2017-06-30 11:55:53
【문경타임뉴스 = 김이환】 고윤환 문경시장이 민선6기 취임3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 일등문경’이라는 목표를 향해 쉼 없이 달려왔던 지난 재임기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각오를 밝히는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고 시장은 6월 30일 오전 1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6기 3년은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신념과 열정으로 전국 최고의 모범 도시 문경 건설이라는 꿈과 목표를 향해 열심히 달려왔고, 남은 임기동안 지금까지 해왔던 사업의 마무리와 함께 앞으로 문경의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아 비상하는 기회로 만들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아울러 10대 역점시책을 추진하여 “일자리창출과 기업유치로 인구 10만의 모범도시 문경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를 차질 없이 추진하여 모두가 잘사는 행복한 문경을 건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심재창조 20대 프로젝트의 완성, 가은 에코랄라, 단산 모노레일, 봉암사 국제 명상센터, 진안 유·휴양촌 등 새로운 체험·체류형 관광명소 개발로 관광과 레저에 집중 투자하여 문경의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삼겠다”며 “농가소득 배가 프로젝트추진, 지역균형개발로 정주환경을 개선하여 더 큰 문경, 인구 10만의 모범도시를 반드시 만들겠다”며 힘주어 말했다.

문경시는 지난 2012년도 4,271억이던 예산이 1,774억원 증가하여 개청이래 처음으로 예산 6천억 시대를 열었으며, 문경전통찻사발축제의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승격되고, 문경 돌리네 습지의 국가 습지보호구역 지정되는 등 성과를이루었다.

아울러 전국지방자치단체 역량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초고성장 초고령지역 1위로 평가 받는 등 각종 기관평가 및 수상을 휩쓸어 전국 최고의 모범도시로 인정 받았다.

고윤환시장 민선6기 취임3주년 기자간담회1
고윤환시장 민선6기 취임3주년 기자간담회2
고윤환시장 민선6기 취임3주년 기자간담회3
고윤환시장 민선6기 취임3주년 기자간담회4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