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물놀이 안전 사고 예방 캠페인 벌여
제 257차 안전점검의 날, 상소동 산림욕장과 초지공원 물놀이장에서 홍보활동 전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04 18:35: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가 4일 ‘제257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상소동 산림욕장, 초지공원 물놀이장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와 함께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안전모니터 봉사단, 지역자율방재단, 안전생활실천 시민연합 회원 등 4개 단체 약 60여 명이 참여하여 ▲물놀이 활동 시 지켜야 할 안전수칙 ▲풍수해보험 가입요령 등을 담은 전단지와 홍보 물품을 배포하며 주민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홍보했다.

아울러, 구는 생활 속 안전 위협 요소 발견 시 언제 어디서나 즉시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의 사용법도 함께 홍보하여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강혁 부구청장은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특히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나와 내 이웃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