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 오페라 사회적 기업 육성 등 "문경형 일자리 창출 보고회" 가져
김이환 | 기사입력 2017-08-24 10:27:20
【문경타임뉴스 = 김이환】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8월 23일 16시, 제2회 추경 편성 일자리사업 반영을 위한 "문경형 일자리 창출 보고회"를 가졌다.

정부 국정시책인 좋은 일자리 창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경상북도의 5대 경북형 일자리 만들기에 문경시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문경시 전 실과소에서 발굴한 아이디어와 과제를 중심으로 일자리창출의 다양한 과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다. 이번에 발표된 과제는 일자리 사업 추경편성에 반영하거나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중앙 및 도와 협력하여 예산확보에도 철저를 기하여 일자리 창출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해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인형오페라 사회적 기업 육성 사업을 통하여 인형 오페라 전문 상설극장을 설립하여 명작 오페라를 누구에게나 쉽고 친근한 형태로 보여줄 수 있으며 20명의 청년일자리 창출과 카페, 음식점 등 간접 일자리창출로 문경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일자리는 창조적 여성 일자리 창출사업 등 18개 사업에 20억 사업비, 144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청년이 돌아오는 문경, 중장년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문경이 되도록 앞으로 채용박람회 개최, 신규 일자리 발굴, 맞춤형 청년일자리 사업 추진, 공공일자리 확대 추진 등을 통하여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가 풍성한 문경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