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천초 전교생, 지역아동센터에 도서 42권 전달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0-24 14:49:59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 소천초등학교(교장 이하석)에서는 독서의 달인 9월을 맞이하여 ‘아름다운 성장, 책 나눔 운동’이라는 주제로 특별하고 의미 있는 독서 행사를 진행하였다.

9월 1일(금)부터 9월 30일(토)까지 한 달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소천초등학교 전교생 44명이 읽은 책의 권수에 따라 지역아동센터에 도서를 기증하는 행사로, 학생들이 책 10권을 읽을 때마다 새 책 1권을 구입하여 기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아름다운 성장, 책 나눔 운동’은 소천초등학교 학생들이 9월 한 달 동안 열심히 책을 읽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 418권의 책을 읽어 총 42권의 새 책을 영주 YMCA 희망아동복지센터에 기증하게 되었다.

‘아름다운 성장, 책 나눔 운동’은 소천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개인 활동으로 인식되기 쉬운 책 읽기 활동이 이웃과 함께 책을 나눌 수 있다는 ‘함께 하는 책 읽기’와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나눔’의 의미를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6학년 김수빈 학생은 “다른 사람과 무언가를 나누고 싶은 마음은 있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실천을 못했는데, 좋아하는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눌 수 있다는 것이 멋졌어요. 책 나눔 운동이 우리 학교의 전통으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소천초등학교 학생들이 기증한 도서 42권은 10월 23일(월) 영주 YMCA 희망아동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전달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