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고, UFO마을 어르신 자서전 써 드리기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0-31 14:20:54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봉화고등학교(교장 이세호)는 사단법인 영주문화연구회 소백산자락길에서 주관한 ‘마을 어르신 자서전 써 드리기’ 사업에 참여하여 봉화군 물야면 오전리 어르신들의 자서전 “UFO 마을사람들”을 발간하였다.

봉화고등학교 1·2학년 학생 40명과 봉화군 물야면 오전리 어르신 23명이 결연을 맺어 지난 7월 ‘세대공감 소백산 자락길 걷기’에 함께 참여하며 대화를 나누고, 이후에도 수 차례 만남을 가지면서 나눈 대화를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지나온 세월을 기록하고 정리하여 200쪽 분량의 자서전을 완성하였다.

여다건(2학년) 학생은 “처음 뵐 때 웃으며 맞아주시고, 간식도 챙겨주셔서 할머니의 따뜻한 마음을 느꼈다. 할머니와 대화를 나누면서 지금과는 너무 다른 삶의 모습이 낯설기도 하고, 젊어서 고생한 이야기에는 마음이 아팠다. 몇 번의 만남으로 타인의 삶을 다 이해할 수는 없었지만, 어르신들의 삶을 다소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자서전 써 드리기에 참여한 소감을 밝히며 출간된 책을 들고 흐뭇한 미소를 보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