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와 SH공사는 송파구에 위치한 garden5 life 중앙광장플라자에 설치된 우리나라 최대 크기의 스카이파라솔에 LED 디지털 조명을 설치하여 일몰후부터 저녁10시까지 연출하며 화려한 조명이 어울어진 다양한 공연과 행사 개최가 가능하여 젊은이의 활기가 넘치고, 모여서 즐기고 싶은 광장을 마련하였다.
서울특별시와 SH공사는 송파구 문정동 동남권유통단지 garden5 life에 서울시청 앞 잔디광장 규모인 중앙광장 플라자 상부에 우리나라 순수기술력으로 지상높이 42m에, 직경 72m의 자전거바퀴와 유사한 형태로 케이블 인장 구조물로서 동양 최대 크기인 철골 링빔 구조의 스카이파라솔을 설치하였다.
또한 중앙광장 플라자 스카이파라솔 구조물에는 세계 최대의 “총길이 3,800m의 3색 LED조명"을 사용하여 폭죽의 다이나믹한 움직임과 은하수, 오로라를 연상시키는 화려한 빛의 영상 등 다양한 조명 연출로 젊음, 열정, 축제의 광장이 되도록 최근 조명시설을 완료했다.
garden5 life의 중앙광장플라자에서는 약 5,000여명의 야외공연 및 행사가 가능하며, 건물과 함께 조성된 주변 근린공원 2곳 (면적 38,692㎡)에서는 garden5 life와 works 벽면에 설치된 2개소의 초대형 옥외 전광판을 통하여 온국민의 관심이 집중되는 스포츠 중계 시청이 가능하여 약 3만 여명이 함께 관람하며 응원 할 수 있다.
가든파이브(garden5)는 2003년 서울시가 도시물류체계 구축과 청계천 주변 상인들의 이주를 목적으로 송파구 문정동 일대에 조성중인 복합 쇼핑문화공간으로, 가, 나, 다 세 개 블록의 전문상가와 물류단지, 활성화단지 등 5개 블록으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문상가는 연면적 82만 300㎡에 쇼핑과 레저를 위한 문화공간과 복합쇼핑몰, 아파트형 공장, 최신 공구와 기초 소재 상가 등 8천여 전문상가가 들어서며, 올해 9월에 문을 열 예정이다. 또 향후 활성화단지에는 호텔 등 숙박시설과 유통 및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