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2019년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접수 시작!
3회차, 11월 27일부터 접수 시작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23 15:47: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정복양)은 11월 27일 오전10시부터 2019년도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3회차) 신청을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고 밝혔다.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제도는 현역입영대상자가 원하는 시기를 본인이 직접 선택하여 학업, 취업 등 미래 진로를 사전에 계획하고 병역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사전 입영신청 기회를 제공하는 입대예약 제도이다.

현역병 입영대상자 중 2019년도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병무청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월(月)을 선택․신청이 가능하며, 연기자 및 올해 입영일자 결정 대상자 등은 일부 제한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병무민원포털→현역/상근 입영→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국외 입영연기자는 공공아이핀(I-PIN)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은 병역판정검사 일정 등을 고려해 3번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앞서 1․2회차는 각각 지난 3월과 6월에 접수를 마쳤으며, 이번 3회차에는 3,178명(전국 42,810명)을 접수 받을 예정이다.

‘18년 12월중 신청한 입영 희망시기를 반영하여 입영일자 및 부대를 전산 결정하고 개인별로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병무청 홈페이지(병무민원포털 → 현역/상근입영 → 입영일자/부대 조회)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앞으로도 병역의무자 중심의 병무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제도개선하여 병역의무 이행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