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이선영 의원,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위한 조례 제정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17 20:31:00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가 충청남도 민주시민교육 조례 제정에 나선다. 이선영 의원(비례)이 대표발의하는 본 조례는 모든 도민이 민주시민교육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보장했고, 자유·평등 등 인류의 보편적 가치에 대한 교육을 차별 없이 받을 수 있게 명시되어 도민 참여의 기회가 확대되었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

또한, 본 조례 제정에 따라 충청남도는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종합계획, 정책·평가에 관한 사항을 자문할 수 있는 충청남도 민주시민교육 위원회를 구성·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따라 도민의 의견이 체계적으로 반영 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며, 관주도가 아닌 도민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 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선영 의원은 “복잡 다양한 문제가 공존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소양은 삶을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것"이라고 언급하며, “도민의 생활과 밀접하고 도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해 향후 의정활동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충남도의회는 이선영 의원(비례)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민주시민교육 조례’를 내달 8일부터 열리는 제311회 임시회에서 심의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